칠곡군-대구예술대학교 관·학교류 협약 체결
칠곡군은 13일 대구예술대학교와 관·학 교류 협약을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선기 칠곡군수와 곽경호 군의회 의장, 이희영 대구예술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협력내용으로는 △문화예술 등 공공 정책개발에 공동 참여 △지역의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과 전문인 양성에 상호 협력 △새로운 문화컨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와 정책자문 △기타 지역사회와 학교의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의 대학과 서로 협력하고 상생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력을 주고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 관광·문화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당부한다"고 말했다.
앞서 칠곡군과 대구예술대학교는 금년 문화협력 사업으로 지난 5월 3일부터 4일간 '세계인형음악극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전국 벽화그리기 공모전' 과 '세계평화음악제'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문화관광체육부 공모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해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