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잠자고 있는 재능을 기부해 주세요!"
대구 수성구청이 다양한 재능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에게 적합한 재능을 연결해주는 '희망수성 재능나눔'이용 연계사업'을 시행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능나눔 사업은 돈이나 물건이 아닌 개인이 갖고 있는 재능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것으로, 구청은 그동안 잠자고 있는 재능을 깨워 이를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수성구청이 이달 1일 전국에서 처음으로 희망복지지원단을 발족하고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이어서 의미가 더 크다.
구청은 ▷무료 검진, 방역 봉사, 무료 의치 등 의료'보건'건강 분야 ▷문화 공연, 무료 영정 사진, 경로잔치 공연 등 문화'예술 분야 ▷호스피스, 장애우 이동보조 등 사회복지 분야 ▷집 수리, 중고품 수리 등 기술'공익 분야 ▷학습 지도, 다문화가족 지원 등 멘토링'상담'교육 분야 등 다섯 분야로 나눠 재능나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재능을 나누거나 이용하기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수성구청(666-2593)이나 수성구자원봉사센터(794-0707)로 신청하면 된다.
구청은 재능나눔 참여자에게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에 재능나눔 증서를 전달하고 봉사시간에 대한 마일리지를 줄 방침이다.
김태동 수성구청 희망복지지원단장은 "기부를 받아야 할 대상만큼 기부할 수 있는 재능도 다양하다.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기부가 될 수 있도록 잠자는 재능들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