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천! 금주의 골프장] 송라제니스·오션힐스포항CC

시원한 동해 바람 쐬며 호쾌한 샷…가족동반 여행도 안성맞춤

송라제니스CC
송라제니스CC
오션힐스포항CC
오션힐스포항CC

바다를 바라보며 샷을 날리는 상쾌함은 직접 해보지 않고는 알 수가 없다.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 라운딩에서는 그 느낌은 배가된다. 시사이드 골프장이다. 대구에서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동해안에도 있다. 포항에 있는 송라제니스CC와 오션힐스포항CC 두 곳을 소개한다. 시사이드 골프장의 장점은 먹거리에도 있다.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고 해수욕도 즐길 수 있다. 가족 동반 여행도 고려해 볼만하다.

◆송라제니스CC

▷뜨거운 여름 '야간 라운딩'으로 더위를 잊자!

호미곶과 월포 앞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푸른 동해바다와 깊고 수려한 태백산맥 내연산 자락이 조화를 이뤄 뛰어난 조망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코스도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전적인 동해코스와 섬세한 샷을 요구하는 태백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홀에 라이트가 설치되어 야간 라운딩이 가능하다. 여름 밤바다와 굿샷. 잘 어울리지 않을까?

▷물회와 동동주가 특미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는 신선한 해산물과 포항 특산 물회가 마련돼 있다. 육류, 생선류, 각종 샐러드도 항상 대기중이다. 코스 중간 그늘집에서는 숯불구이와 시원한 동동주가 특미다.

◆오션힐스포항CC

▷삼색 장관(산, 바다, 바람)

7번 국도를 따라 포항에서 영덕 방향으로 태백산 끝자락과 동해바다가 맞닿은 곳에 위치해 있다. 27홀로 힐코스는 내연산 자락을 끼고 있고, 파인코스는 산과 바다의 경계에서 길고 까다로운 홀들이 이어진다. 최근 추가된 오션코스는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한 샷을 할 수 있지만 긴 거리와 변화무쌍한 해풍, 곳곳에 산재한 벙커들은 정확한 전략과 함께 과감한 플레이를 요구한다.

▷멋진 가족형 리조트

작년 완공한 45평형의 골프텔이 타원형으로 조성되어 있어 전 객실에서 조망이 뛰어나고, 리조트 내에 야외 스파 & 수영장, 카페테리아가 마련되어 있어 자녀 동반 여행이 가능하다.

◆관광 자원은 즐비

두 골프장이 인근에 위치해 관광자원을 공유한다. 동해안과 해수욕장, 그리고 해안선을 따라 솔밭과 암석으로 이뤄진 자연발생유원지가 즐비하다. 화진, 장사, 칠포 등 유명 해수욕장을 지척에 두고 있고, 15분 거리에 신라시대 고찰인 보경사와 12폭포를 품고 있는 내연산 계곡도 있어 가족휴가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또 20분 거리의 경북수목원은 총 3천222㏊의 부지에 1천510종 17만9천226본의 나무와 풀이 식재된 동양 최대의 자연학습장이다.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도움말=자이언트골프 김효림 과장 giantgolf@naver.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