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례 태풍이 지나가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시골에 홀로 계신 어머님댁에 가보니 고춧대가 많이 부러졌다며 풋고추를 몇 소쿠리 따 두셨다. 성한 것은 잘게 잘라 냉동실에 넣어두고 된장찌개에 넣어 먹으면 되는데 버리기엔 아까운 고추는 씨를 빼고 채 썰어 고추잡채를 만들었더니 어머님께서 신기해하시며 맛있다고 아주 기뻐하신다. 비타민C가 많아 몸에 좋은 풋고추를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어 참 다행이라고 어머님께서 흡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태풍으로 상한 마음에 조금이라도 위로가 된 것 같아 뿌듯했다.
※고추잡채
재료: 풋고추, 빨간 고추 또는 파프리카, 돼지고기 잡채용 300g,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굴소스 2큰술, 다진 마늘, 후춧가루
※만드는 법
1. 잡채용 돼지고기에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후춧가루 등을 넣어 밑간을 해 둔다.
2. 풋고추와 파프리카는 반 갈라서 씨를 빼고 채를 썰어둔다.
3.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밑간해둔 돼지고기를 볶아준다.
4. 돼지고기가 익으면 채 썬 고추를 넣고 굴소스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물이 생기지 않게 재빨리 볶는다.
5. 쟁반에 담아낸다.
※ 풋고추의 매운맛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고추를 먹고 걷기운동을 하면 열량 소모가 더 많이 일어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고추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20배, 귤의 2~3배가 함유되어 있으며 캡사이신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각종 신경통에 도움을 준다.
류혜원(대구 수성구 만촌3동)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