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전국 최초로 음식점에 QSS(Quick Six Sigma) 혁신활동을 도입한다. QSS 혁신활동은 구성원 전체가 참여해 현장의 환경과 의식을 개선하는 포스코형 혁신프로그램이다.
포항시는 14일 포항시 남구 대이동주민센터에서 포스코와 북부해수욕장상가번영회가 함께하는 음식점 QSS혁신활동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최고의 쾌적한 음식문화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QSS 혁신활동 참여업체는 북부해수욕장상가번영회 회원 업소 중 시범업소 10곳을 선정했다. 포항시청 QSS 테스크포스팀과 포스코 소속 전문 컨설턴트는 합동으로 시범 업소에 대한 진단과 과제 발굴 및 개선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포항시는 지난 2011년 9월 포스코로부터 QSS 혁신활동을 도입해 4개 시범부서에서 혁신활동을 마무리한 바 있다. 올해는 활동 범위를 구청과 읍'면'동까지 확대해 시행 중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북부해수욕장 상가 혁신활동과 병행해 내연산 보경사 입구 음식점 선진화에도 QSS 개념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남은 음식 제로화, 싱겁게 먹기 운동, 특화구역 운영 등을 통해 음식점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