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12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성료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산업 전문 전시회인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산업 전문 전시회인 '제12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1만4천여 명이 참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한방산업 전문 전시회인 '제12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1만4천여 명이 참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한방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한방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신성장 동력을 위한 한의약산업'이란 주제로 개최됐다.

전시회에서는 천연물신약·약재관, 한방화장품관, 한방병원·의원관, 의료기기관, 한방건강식품관, 기관·단체·협회관, 체험관 등 한방관련 상품들을 테마별로 전시해 현대화 선진화된 한방 산업의 진면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아름답고 건강한 삶, 행복한 노후'라는 슬로건으로 한방의료관, 건강관리 체험, 사상체질에 따른 약선음식 체험, 한약재를 이용한 마사지, 무료약차 시음 등 전통 한의약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참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이 주관하는 스트레스검사, 혈관노화검사, 체성분 분석 등 '무료검진'과 대구시한의사회가 주관하는 '홍채를 통한 사상체질 검사와 진단'은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폭넓은 관심을 끌었다.

이밖에도 한방관련 대학, 연구소 관계자 및 한방산업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대행사로 '천연물 연구 세미나', '경북화장품산업육성사업단 세미나', '대한한약사회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형호 한국한방산업진흥원장은 "한방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한의약과 한방화장품 등 한방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한의약 산업의 발전의 계기가 됐다"며 "한방엑스포가 홍보와 마케팅이 필요한 국내 업체들의 우수 한방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