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기원 명소 '합격하고 싶어? 그럼 여기'…"수능 대박 기도에 딱!"
'수능 기원 명소'
수능을 앞두고 수능 기원 명소가 공개돼 화제다.
경상북도는 오는 8일 '2013학년 수능시험'을 앞두고 경상북도 내에 있는 수능 기원 명소를 공개했다.
공개된 수능 기원 명소는 문경새재, 영천 은해사 거조암, 팔공산 갓바위, 군위군 신비의 소나무, 운문사 사리암, 울진 용의 꿈길 등이다.
수능 기원 명소 중 문경새재는 조선시대에 선비들이 장원급제를 바라며 한양으로 가던 길이다.
영천 은해사 거조암은 암자로 4일 동안 기도하면 소원을 이룬다는 전설이 있다.
팔공산 갓바위는 팔공산 해발 850m 지점에 자리한 좌불로, 정성껏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들어준다고 알려져 있는 전국적인 기도처이다. 특히 수능시험을 앞둔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합격과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 수능 기원 명소 중 군위군 고로면 학암리의 뒷산에 있는 신비의 소나무는 수령 500년으로, 이 소나무를 만지고 기도하면 소원을 이룬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이외에도 운문사 사리암은 입시 소원을 들어준다는 소문으로 유명한 곳이고, 울진 용의 꿈길은 대나무 숲길을 걸으며 소원을 비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