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 제21추진위원회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 순회 교육' 실시

칠곡군과 칠곡 제21추진위원회(위원장 장인희)는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 순회교육은 지역의 환경단체와 마을 부녀회, 바르게 살기운동 협의회, 여성의용소방대 등 여성단체와 주부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살림법 등을 소개한다.

오는 9일은 지천면 금호리에서, 16일은 석적읍사무소에서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EM 활용법(쌀뜨물)과 약초효소로 미용비누 만들기, 친환경 샴푸 제조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지만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용품들을 직접 만드는 방법과 사용법 등을 소개한다.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한 미생물인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균, 방선균 등 80여종의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것으로 이를 발효시키면 악취제거, 수질 정화, 금속과 식품의 산화방지, 남은 음식물 발효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친환경이 우리 생활 가까이 있으며 자연과 사람 모두에게 플러스가 될 수 있는 요인을 전한다.

칠곡군 관계자는 "환경보전의 중요함을 인식시키고 가정에서부터 녹색생활을 직접 실천할수 있도록 홍보는 물론 각종 행사 시 캠페인을 펼쳐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