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YJ 장관 표창 '한류 확산에 기여' 연예인 최초!…"팬심이 이정도?"

JYJ 장관 표창
JYJ 장관 표창 '한류 확산에 기여' 연예인 최초!…"팬심이 이정도?" (사진.연합뉴스)

JYJ 장관 표창 '한류 확산에 기여' 연예인 최초!…"팬심이 이정도?"

'JYJ 장관 표창'

그룹 JYJ(재중, 유천, 준수)가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15일 일본 오사카에서는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관계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 한일 교류 종합전(KBEE 2012)' 개막식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JYJ는 문화산업 전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한류스타로 평가 받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식 경제부 관계자는 "그 동안 JYJ가 이룬 성과는 수익에 의존한 아시아 지역에 국한된 공연이 아니었다. JYJ는 남미나 유럽 등 아직 제반 여건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은곳까지 방문해 한류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섰기에 그 점을 높이 샀다"고 언급했다.

JYJ는 2011년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한 월드투어를 통해 전세계 15개 도시로부터 21만 명의 팬들을 동원하며 한류 문화를 성공적으로 알렸다.

이날 개막식에서 JYJ는 "공연과 팬 박람회 행사 등을 통해 우리 음악과 한국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행복했다. 좋은 상을 받아 뜻깊고, 앞으로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