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부메랑 성운' 겨울보다 더 겨울?…"별 때문에?"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부메랑 성운' 겨울보다 더 겨울?…"별 때문에?" (사진.NASA 홈페이지)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부메랑 성운' 겨울보다 더 겨울?…"별 때문에?"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이 발견돼 화제다.

최근 한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공개된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은 바로 부메랑 성운으로 앞서 미국항공우주국 NASA 홈페이지에 공개된 것이다.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인 부메랑 성운은 지구로부터 약 5000 광년 떨어져 있는 곳으로

모양이 마치 '나비넥타이'를 닮아 나비넥타이 성운으로 불리기도 한다.

NASA 측에 따르면 부메랑 성운이 '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인 이유는 '중심에 있는 별'에서 분출되는 가스로 인해 가스의 팽창 속도가 초속 200km에 가까울 만큼 어마어마한 빠른 속도 때문에 부메랑 성운의 온도가 낮을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또 부메랑 성운의 온도는 -272°C로 이론적으로 가능한 최하 온도인 절대 0도보다 1도 정도만 높다고 전했다.

'N우주에서 가장 추운 곳' 부메랑 성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주의 위대함에 놀랐다" "초속 200km가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니" "난 우리집이 세상에서 제일 춥던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