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문재인, 단일화 룰 협상 관련 안철수 측에 사과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15일 무소속 안철수 후보 측이 야권 후보 단일화 룰 협상과 관련해 당분간 중단할 방침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만약 오해가 있었다면 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직접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중국은 18차 공산당 대회에서 시진핑 체제를 사실상 확정지었다. 함께 국정을 운영할 총리로는 리커창 부총리를 내정했으며, 성향이 다른 두 사람이 협력 관계를 어떻게 이끌어 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수 싸이가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마돈나의 콘서트에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싸이는 마돈나의 '기브 잇 투미'와 '강남스타일'을 리믹스해 마돈나와 함께 '말춤'을 춰 현장 분위기를 달군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아이유와 은혁의 열애설과 관련해 '아진요'(아이유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카페가 등장하자 13일 이에 맞선 '아믿사'(아이유를 믿는 사람들의 모임)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아믿사'는 아이유'은혁의 문제의 사진에 대해 "은혁이 V넥을 입고 있어 상의 탈의처럼 보일 뿐"이라고 반박하고 아이유도 연애할 자유가 있다며 아이유를 지지했다.

▶13일 오후 11시부터 2시간가량 서울에서 올해 첫눈이 관측됐다. 서울의 첫눈은 작년보다는 9일, 평년보다는 8일 이른 기록이며, 눈이 그친 후 밤새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졌다.

▶14일 이스라엘 가자지구에 연쇄 폭격이 가해져 아흐마드 알 자바리 하마스 최고 사령관이 사망했다. 이날 가자지구에 20차례 넘는 공습으로 자바리 하마스 최고사령관을 포함해 8명의 팔레스타인이 숨졌다.

▶18일에 열린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의 '사망유희-토론배틀2'가 두 토론자의 미숙함을 드러내며 파행됐다. 11일 변희재 대표와의 1차 토론으로 관심을 끌었던 이날 토론은 시작 후 두 토론자의 언성이 높아지며 싸움으로 비화할 기미를 보였고 끝내 진 교수가 스튜디오를 퇴장하면서 중단하게 됐다.

▶16일 방송된 Mnet '슈퍼스타K4'에서 결승 진출에 탈락한 참가자 정준영이 탈락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날 탈락 확정 후 정준영은 "'슈퍼스타K4'는 내 음악 인생의 터닝 포인트였다"며 소감을 전했고 가장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질문을 받자 "지금은 쉬고 싶다. 클럽에 가서 춤도 추고 여가를 즐기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11월 13~19일)

1. 문재인 사과

2. 시진핑 시대 개막

3. 싸이'마돈나

4. 아이유'아믿사 등장

5. 서울 첫눈

6. 이스라엘 가자지구 폭격

7. 진중권 사망유희 퇴장

8. 정준영 탈락 소감

자료:네이트(www.nate.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