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앱단신] 전자지갑

카드나 명함으로 두툼해진 지갑 때문에 고민이라면 전자지갑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지갑을 가볍게 만들어보자.

◆스마트월렛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스마트월렛은 600만 명이 이용하는 인기 전자지갑 앱이다. 그만큼 많은 브랜드들과 제휴해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해피포인트, CJ ONE, 롯데멤버스, OK캐쉬백, 대한항공 등 다양한 멤버십 카드를 적립하거나 조회'사용할 수 있어서 카드를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또 이벤트를 통해 기프티콘, 할인쿠폰 등을 발급해 실속 소비도 할 수 있다.

신용카드사와도 제휴를 맺어 신용카드 결제 기능도 갖추고 있고 휴대폰 소액결제도 가능하다. 국내 170여 개 브랜드의 8만여 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하나면 지갑이 가벼워질 수 있다.

◆Smart Wallet

LG유플러스가 만든 Smart Wallet은 처음 앱을 실행하면 추천정보가 뜬다. 각종 쿠폰과 이벤트를 알려줘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멤버십카드의 경우 통신사가 LG유플러스라면 멤버십 카드를 모바일로 제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피자헛, 하이마트, 롯데멤버스 등 유명 브랜드 멤버십 카드도 다운받을 수 있다. 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교통카드도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지갑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