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오페라 "알앤비, 랩, 헤비 메탈 버전의 강남스타일 유행!"
'강남스타일 오페라'
'강남스타일'이 오페라로 재탄생됐다.
12월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os Angeles Times)는 ''강남스타일'이 오페라로 만들어졌다('Gangnam Style' by Psy gets opera style treatment)'고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싸이 '강남스타일'은 슬로베니아에서 리믹스 버전의 고전 오페라로 재탄생됐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최근 10억 조회수로 유튜브 사이트에서 대히트를 친 한국 가수 싸이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 팬들에 의해 패러디되고 있다. 알앤비와 랩, 헤비메탈 등 장르도 다양하다"고 전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이같은 인기와 더불어 '강남스타일'이 클래식 오페라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며 슬로베니아 라디오 텔레비전에 의해 만들어진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영상 속 오페라 가수는 '강남스타일'을 오페라 발성을 적극 활용해 한국말로 따라 부르며 말춤을 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같은 영상에 대해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현악기와 타악기, 목관악기 중심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강남스타일'이 품격있게 재탄생됐다"고 극찬했다.
뿐만 아니라 싸이 '강남스타일'은 지난 12월19일 미국 빌보드닷컴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사건(Top 20 Music Moments of 2012)' 2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