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둘째 이상 자녀 출산 가정 수수료 면제

◆둘째 이상 자녀 출산 가정 수수료 면제

대구은행은 둘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게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는 '아이조아통장'과 우대 금리를 지급하는 '아이조아적금'을 판매한다. 둘째 이상 자녀가 2013년 출생(주민증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기준)한 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가입 대상.

아이조아통장에 가입하면 매월 15회까지 다른 은행 송금 수수료와 시간 외 현금 출금 수수료가 면제된다. 아이조아적금은 1~5년 동안 월 기준 10만원 이상 적립해야 하며 이달 3일 기준 기본 금리 연 3.35%(3년 만기 기준)에 가입일 기준 지난달 또는 이번달 양육수당을 아이조아통장으로 입금 받은 경우 0.1%포인트 우대 금리가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대구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2001년 1월 1일 이후 셋째 이상 자녀를 출산했거나 임신 7개월 이상 된 다자녀 가구는 '대구아이조아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연회비가 영구 면제되는 대구아이조아카드는 자녀사랑 아이보험 무료가입, 학원 및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700여 아이조아가맹점 5~50% 할인 등 자녀 양육에 필요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은행 비씨카드에서 제공하는 주유 할인, 무이자 할부, 놀이공원 및 영화관 할인의 혜택도 기본으로 주어진다.

◆외국인 전용 금융종합 상품 '이지원 패키지'

외환은행은 외국인 전용 금융종합 상품인'이지원 패키지'(Easy-One Package)를 출시했다. 이지원 패키지는 입국 시점부터 출국 후까지 외국인의 자금 관리를 돕고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통장'적금'정기예금'글로벌 체크카드'이지원 외화송금 서비스'전자금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2개 외국인 특화점포를 포함해 모든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올 6월 초부터 자동화기기에서 계좌이체 방식으로 해외 송금할 수 있는 이지원 플러스 서비스를 시행하고 5개 언어로 구성된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도 열 예정이다. 외환은행은 이지원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적금이나 체크카드 등 패키지에 포함되는 상품 두 개 이상에 가입한 개인을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미니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디지털 카메라, 외환은행 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장마감 후 주식상담' 홈페이지 서비스

하이투자증권은 시간에 쫓겨 상담을 받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장마감 후 주식상담 서비스'와 '금융상품 상담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 장마감 후 주식상담 서비스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싸이칸 Plus 홈페이지, 스마트하이(스마트폰 프로그램) 등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금융상품 상담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매주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www.hi-ib.com) 고객센터 '상담'문의' 코너에 상담을 원하는 지점, 상담 일시, 전화번호, 내용 등을 남겨두면 된다. 전문가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로 상담해 준다.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가 없어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