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플라자] 대구은행 엄지예금·검지적금 추가금리 제공

◆대구은행 엄지예금·검지적금 추가금리 제공

대구은행은 6월 30일까지 Smart 엄지예금'검지적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엄지와의 데이트' 행사를 실시한다. Smart 엄지예금'검지적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 여행상품권(50만원권 4명), CGV영화예매권(20명에게 2매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Smart엄지예금과 검지적금에 가입할 경우 각각 0.1%포인트(p), 0.2%p 추가 금리가 제공되며 가입자 전원에게 DGB스마트뱅크 타행 송금수수료가 가입일로부터 3개월 동안 면제된다. 상품 가입과는 별도로 DGB스마트뱅크에 최초로 가입한 고객에게도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DGB스마트뱅크 타행 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대구은행,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 이벤트

대구은행은 피싱, 파밍 등의 전자금융사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5월 23일까지 '무조건'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조건'은 "무심코 지나치지 마세요, 조용히 사기범이 고객님의 재산을 공격할지 몰라요. 건드릴 엄두 못 내게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은 글의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 '인터넷뱅킹 안전지킴이' 코너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추가 인증, 300만원 이상 이체거래 시 추가 인증, 인터넷 뱅킹 가능 PC 지정 등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대구은행은 이 중 두 가지 이상에 신규 가입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골드오션 12호 660억 선박펀드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5월 2일과 3일 660억원 규모의 선박 펀드인 '하이골드오션 12호'를 공모한다. 선박펀드는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모은 자금으로 선박을 건조해 용선사에 빌려준 뒤 용선료를 받아 투자자들에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하이골드오션 12호'는 5만7천DWT 수프라막스 2척을 건조하여 현대상선에 임대해 용선료를 받는 구조로 되어 있다. 특히 선박잔존물가치보장보험인 RVI에 가입해 선가 하락에 대한 위험을 줄였으며 펀드 설정 후 선박 건조기간을 줄여 목표사업기간을 3년으로 단축했다. 또 선박투자회사법에 따라 분리과세 혜택도 주어진다. '하이골드오션 12호'는 하이투자증권 및 한국투자증권 전 지점에서 청약할 수 있으며 최소 청약단위는 100주(주당 모집가액 5천87원)다.

◆NH연금수급자 우대 정기 예·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만 50세 이상 공적 또는 사적연금 수급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연금수급자 우대 정기예'적금'을 출시했다. 'NH연금수급자 우대 정기예금'은 상품가입 시점 이전 3개월간 연금을 농협은행 통장으로 수령하고 있는 경우 0.3%p, 채움브라보연금통장에 가입한 경우 0.2%p, 연금수령자인 부부가 동시에 가입할 경우 0.3%p 등 최고 0.8%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NH연금수급자 우대 적금'은 상품가입 시점 이전 3개월간 연금을 농협은행 통장으로 수령하고 있는 경우 0.4%p, 채움브라보연금통장에 가입한 경우 0.3%p, 연금수령자인 부부가 동시에 가입할 경우 0.4%p 등 최고 1.1%p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