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멍멍아,요즘 뜨는 사료·옷 보러가자

4·5일 엑스코 대구애완동물전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수의사회와 엑스코가 주관하는 '제7회 대구애완동물전'이 4, 5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애완동물전은 국내외 70개 업체가 참가해 370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제일사료와 협성로하스, 바우와우코리아 등 국내업체와 내추럴발란스코리아, 카길애그리퓨리나 등 사료·용품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애완동물 사료, 애완용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신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러시아, 태국, 일본, 중국 등 4개국에서 1천 마리의 애견이 참가하는 국제 도그쇼(한국애견연맹 주관)도 열리며 애견미용사대회와 핸들러 컨테스트 및 애견한마당 행사(애견달리기, 애견OX퀴즈 등)도 열린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무료건강검진 행사 등이 마련되며'SBS TV 동물농장'에 출연하는 이웅종 교수를 초청해 '개과천선,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반려동물 예절 교실도 선보인다.

이 밖에 대경대학의 '힐링 동물원'과 수성대학교의 '얼짱 견 만들기! 이벤트'도 진행되며 곤충류, 파충류, 조류, 관상어류 등 다양한 관련 동호회에서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2회씩 진행되는 현장 추첨 경품행사뿐만 아니라 애완동물전의 부대행사인 동친소('내 반려동물 친구를 소개합니다')의 경우 엑스코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고 선정되면 애완관련 선물도 지급된다. 아울러 서양화가 이동재의 강아지 그림전 및 낭만화가 이미연의 고양이 그림전 전시와 동물을 주제로 한 대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도 행사 기간 1일2회 감상할 수 있다. 한국동물보호협회에서는 '유기동물 수 줄이기' 운동의 하나로 유기동물사진전과 함께 유기동물 입양에 관한 안내와 간단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일반인 5천원, 초·중·고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3천원이며 대구애완동물전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통해 오후 6시까지 사전예매를 하면 2천원 할인한다. 053)601-5062.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