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전국의 디지털신문을 통해 NIE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e-NIE' 선도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e-NIE는 매일신문, 동아일보, 매일경제 등 전국 46개 언론사의 디지털 신문을 활용, 교사와 학생들이 원하는 기사와 사진을 스크랩하거나 편집할 수 있다. 또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전문 미디어 강사들이 초'중'고교 과정에 맞게 제작한 NIE 수업지도안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신문 콘텐츠를 통해 사회 이슈에 대한 찬반 토론 수업을 손쉽게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신문 활용의 부족, 수업지도안 작성의 어려움 등 기존 NIE 수업에서 제기된 불편이 디지털 뉴스 콘텐츠를 활용하면 해소될 수 있다. 학생들은 신문 준비 없이도 신문수업이 가능해 전국 1천여 개 학교에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용하고 있다.
e-NIE 신청문의는 대구시교육청이나 한국언론진흥재단 e-NIE 고객센터(1644-2337)로 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산하 초'중'고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년간 e-NIE 프로그램 무상 지원, NIE 교사 연수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교육과정운영과, 문의 053)757-8323.
최병고기자 c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