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대구은행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

◆대구은행 모바일 결제 서비스 도입

대구은행은 스마트폰으로 은행계좌'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뿐 아니라 멤버십 적립, 쿠폰 할인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모카페이'와 '모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모카페이'는 은행계좌와 체크카드, 신용카드 결제에, '모카'는 쿠폰이나 멤버십 카드 사용에 이용된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결제와 멤버십 적립 및 쿠폰 할인 등의 서비스가 통합된 것. 과거에는 결제를 한 뒤 필요한 적립 및 할인을 받기 위해 다시 멤버십 카드와 쿠폰 등을 제시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와 함께 가장 혜택이 큰 멤버십 적립과 쿠폰 할인 등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적용된다.

◆하나은행 임대주택 매입자금 보증대출

하나은행이 '임대주택 매입자금 보증대출'을 출시했다. '임대주택 매입자금 보증대출'은 85㎡ 이하 아파트(주상복합 아파트 및 원룸형 도시형 생활주택 포함) 및 85㎡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을 매입해 임대 사업을 하려는 매입임대 사업자 전용 보증대출 상품이다. 3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운용되며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가구 매입임대 사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존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대출 심사를 완화했다는 것이 하나은행 측의 설명이다.

◆한국투자증권 '아임유랩-고배당주' 판매

한국투자증권은 저금리 시대 고배당주 투자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아임유랩-고배당주'를 판매한다. '아임유랩-고배당주'는 고배당주 중심의 투자를 통해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원이며 최초 가입 시 현물 입고가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1%, 후취 1%다.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 ) 또는 고객센터(1544-5000)에 문의하면 된다.

◆현대백화점 U 신한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체크카드 혜택에 현대백화점 U카드의 멤버십 서비스를 더한 '현대백화점 U 신한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13개 지점 U카드존(영패션관, 스포츠매장, 스낵가 등) 또는 U-Plex에서 사용한 금액 1천원 당 1포인트씩 U카드 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이 특징. U카드 포인트는 500포인트부터 1포인트 당 10원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1천포인트는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 5천포인트는 5만원권으로 교환 가능) 또 할인 쿠폰북 월 1회 제공, 문화 공연, 이벤트 초대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신한카드는 '현대백화점 U 신한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말까지 '현대백화점 U 신한 체크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 삼성 스마트PC(1명), 만다리나덕 백팩(3명), 뉴발란스 러닝화(5명), 소니 이어폰(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천 명) 등을 증정한다. 카드 신청은 전국 현대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신한은행에서 할 수 있으며 만 18세부터 35세까지만 발급 받을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