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수가 4일 2013 대한민국 글로벌 CEO(글로벌 디자인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글로벌 CEO는 중앙일보 주최로 국내·외 경제발전에 공이 큰 각 분야의 최고경영자들의 경영이념과 가치관 등을 조명하고, 뛰어난 역량을 지닌 리더들을 선정한다.
이번 선정은 대한민국 글로벌 CEO선정 위원회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최고 경영자들의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도, 경영 성과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 변화관리능력 등의 역량 부분도 함께 평가됐다.
백선기 군수는 취임 이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발굴과 낙동강을 기반으로 새로운 신성장 동력 구축, 호국의 고장 이미지를 더욱 구체화하는 호국 브랜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평생학습의 도시이자 인문학 도시로서의 주민중심 교육문화 콘텐츠 개발, 칠곡시 승격을 위한 사회기반 시설을 확충하는 등 칠곡군의 새로운 100년을 맞이하기 위한 마스터 플랜을 짜고 힘찬 가동을 하고 있다.
백 군수는 "지역에 잠재되어 있는 창의성과 발전 동력들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들을 만들어 주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것이 군수의 역할이며, 앞으로도 칠곡군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