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서구 어르신들 가을에는 강의 삼매경

대구 달서구는 다음 달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웃는얼굴아트센터(옛 달서구첨단문화회관)에서 '2013 하반기 달서 행복아카데미'를 운영한다. 9개 강좌로 구성된 하반기 달서 행복아카데미는 달서구가 선포한 노인친화도시 원년을 맞아 '어르신 행복아카데미'도 병행한다.

주요 강좌로는 ▷방송인 왕종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진품명품 인생' ▷화성행궁명인한의원 김오곤 원장의 '뽕짝 허준의 행복한 자기건강법' ▷가수 겸 문화콘텐츠 기획자 이안의 '문화 DNA, 아리랑의 힘' ▷TNV어드바이저 최방훈 센터장의 '가족의 행복을 위한 돈 관리' ▷명품전략연구원 송진구 원장의 '포기 대신 죽기 살기로'가 있으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강좌로는 ▷서울대 의대 서유헌 교수의 '두뇌 장수학과 치매 예방' ▷한국전략리더십연구원 노병천 원장의 '이순신 뒤집기 한판-당신도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다' ▷한국시인협회 신달자 회장의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강남베스트클리닉 이승남 원장의 '젊음의 습관, 젊어지는 비결 10가지'가 마련됐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기업체 직원은 다음 달 2일까지 달서구청 각 동 주민센터와 평생교육과로 전화(053-667-3212) 또는 인터넷(www.dsedu.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 신청자에게는 매회 강의 일정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안내하고 개강일에는 강의노트를 제공한다. 또 청각장애인의 신청이 많은 일부 강좌는 수화전문가의 통역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진기자 jin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