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N.O 발표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음반 '오! 아 유 레이트, 투?'(O!RUL8,2?)를 11일 발표했다.
이번 음반 '오! 아 유 레이트, 투?'는 "더 늦기 전에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N.O는 미국 힙합계의 큰 줄기인 트랩뮤직(Trap Music) 장르의 곡으로, 웅장한 현악연주와 드럼 사운드가 심장박동을 자극시키는 음악이다.
방탄소년단은 '좋은 집, 좋은 차 그런 게 행복일 수 있을까?/인 서울 투 더 스카이/부모님은 정말 행복해질까?'라는 가사를 통해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을 던진다.
제목인 'N.O'는 후렴구에 나오는 '에브리바디 세이 노'(Everybody say NO)라는 가사인 동시에 '악의는 아니었다' '기분 나빠 하지마라'의 뜻을 가진 'No Offense'의 약자기도 하다.
음반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딱딱한 지면을 뚫고 나온 거대한 손이 놓인 사막, SF 영화를 연상시키는 비현실적인 교실 등을 배경으로 한다. 방탄소년단은 천편일률적인 사고방식을 주입하는 세력에 맞서 탈출을 감행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신곡 'N.O'는 노래 뿐 아니라 안무에도 억압, 탈출 그리고 진정한 행복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들이 작사에 참여해 진솔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N.O 노래를 접한 누리꾼들은 "가사 요즘 아이돌 답지 않게 정말 철학적이네요" "처음 듣는 애들인데? 누구지?" "방탄소년단 N.O 한번 들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