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하기 좋은 中企' 대학생·특성화고 대상 채용 오디션

14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이달 14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신보가 추천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채용 오디션' 행사를 진행한다.

신보는 일자리매칭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www.kodit.co.kr)에 'Job Cloud'(잡 클라우드) 사이트를 구축하고 채용 오디션에 참여하는 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대학생 및 특성화고 학생은 원서를 접수한 후 14일 '다(多)대다(多) 면접방식'의 채용 오디션에 참가하면 된다.

'다대다 면접방식'은 유사한 업종과 규모의 중소기업 3~5개를 한 그룹으로 묶고 개인별 지원서를 그룹에 등록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다수 구직자를 면접할 수 있고 지원자도 한 번에 여러 회사의 면접을 볼 수 있어 구인·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 모집 및 홍보, 면접에 필요한 시설과 기자재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 신규 직원 채용 시 보증료 할인 혜택을 주고 신입 직원 입문 교육 및 직무 연수도 해 줄 계획이다.

박국근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장은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가 구인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어 정보의 비대칭성이 해소되면 대기업과 공기업에 편중된 취업시장 구도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보증기금이 엄선하여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에 지역의 많은 인재가 관심을 두고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