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가대-대구경북 여성기업인 산학 공동 기술개발 손잡았다

LINC사업단과 커뮤니티 구성 활동

대구가톨릭대 LINC사업단은 6일 대구가톨릭대에서
대구가톨릭대 LINC사업단은 6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제1회 여성 CEO 커뮤니티'를 열었다.

대구가톨릭대 LINC사업단은 6일 대구가톨릭대 성바오로관에서 대구경북 여성 CEO 50여 명과 여대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여성 CEO 커뮤니티'를 열었다.

여성 CEO 커뮤니티는 대구경북 여성 기업 및 여성 CEO에게 대가대의 LINC사업을 알리고, 산학공동기술 개발이나 산업체 재직자 교육 등의 사업 참여를 통해 여성기업인의 산학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여성 기업인과 여대생을 연결하는 산학협력모델을 구축'확산함으로써 여성 기업들이 지역의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LINC사업단은 첨단바이오 및 의료 융복합 커뮤니티, IT융복합 커뮤니티 등을 운영해 산업별 융합기술 개발과 네트워크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IT여성기업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경북지역사업단 등 8개 단체의 여성 기업인들이 참석했다. 또 이인선 경북도 정무부지사가 축사하고, 최화수 전 노변초등학교 교장이 'CEO와 함께하는 명화에서 창의 캐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