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책 출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한국사 주요 10가지 이슈를 모아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메가북스)을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책은 독도,일본군 위안부,동북공정,야스쿠니 신사,약탈 문화재 반환,독립운동 인물,독립운동 역사,한글,한식,아리랑 등 10가지 한국사 이슈를 10명의 전문가가 설명한 후 각 장마다 끝부분에 서 교수가 '한국사 홍보 이야기'로 요약정리 했다.
이번 책을 기획한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대국민 손도장 프로젝트,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선정위한 100만 서명운동 등 국내외로 한국사 바로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우리 국민들의 '역사 무관심'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일본의 독도도발, 중국의 동북공정 등 주변국의 역사 왜곡 탓만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먼저 우리 역사에 대해 잘 알고 난 후 감정적 대응이 아닌 논리적 대응이 필요하기에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책은 편향되지 않은 정사(正史)를 다루기 위해 각 분야별 가장 권있있고 중립적인 저자를 섭외했으며 다시한번 다른 전문가들에게 감수를 받는 등 검증에 힘을 쏟았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서 교수는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 역사를 통해 세계사를 바라보는 큰 시각이 있어야 하며 또한 세계사 속에 우리 역사가 어떤 자리를 차지하느냐에 대한 교육도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그러기위해 앞으로 한국사 웹툰 제작 및 앱서비스를 개발 할 예정이며 특히 이번 책을 영어로도 번역하여 전 세계 주요 도서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에 한국사 바로 알리기 캠페인에 인세를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10여년간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워싱턴포스트 등 세계적인 유력지와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 세계 주요 관광지에 독도,동해,일본군 위안부,동북공정 등에 관한 광고 캠페인을 펼쳐왔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