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역시! 교육특화…서재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2차 933가구 분양

6일 성서 모델하우스 열어…지역 첫 '홈스쿨' 콘셉트

교육특화 아파트가 뜨고 있다. 분양시장에서 교육열을 반영한 단지들이 연이어 좋은 분양 성적을 이어가는 등 '분양성공=교육특화'란 공식이 확립되고 있다.

◆교육특화가 성공분양의 열쇠?

지난 4월 서재지구에 분양한 에코폴리스동화아이위시 1차는 교육 덕을 톡톡히 봤다. 지역중견건설사인 동화주택이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수요자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학습도우미센터를 도입, 분양에서 덕을 봤다. 학습도우미센터는 계약 후 1년 동안 자녀 및 학부모를 위한 학습심리테스트 및 강좌가 제공되며 입주 후 1년 동안 학기운영 기간에 숙제도우미센터를 무상으로 운영해 100% 분양 성적표를 얻었다.

지난달 분양한 대구테크노폴리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도 교육특화 아이템을 내세워 성공한 사례로 꼽힌다.

이 아파트는 단지안에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을 짓고 초'중고생들에게 '명문대 멘토링서비스'와 초등 저학년을 위한 '방과 후 돌봄학교', 영유아를 위한 조선에듀 키즈스쿨(위탁운영 어린이집) 등이 운영된다.

분양사 관계자들은 "대구는 유달리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높아 교육 특화 아이템을 선보인 분양 단지들이 좋은 성적을 냈다"면서 "향후 신도시나 대구 외곽지 분양 단지들은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인프라를 만회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아이템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동화주택 교육특화 아파트 선보여

동화주택은 업그레이드된 교육특화 단지를 선보여 또 한 번의 분양 신화를 쓸 계획이다. 동화주택은 6일 대구 달서구 이곡동 성서이마트 앞에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2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달성군 서재지구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23~25층, 전용 면적 51㎡ 147가구, 63㎡ 586가구, 75㎡ 200가구 총 8개 동 933가구로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실속평형으로 구성된다.

동화주택은 교육에 관심이 높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지역건설사 최초 '홈스쿨 아파트'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에코에듀 사교육 특화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코폴리스 아이위시 2차 홈스쿨 아파트의 경우 유'아동부터 중학생까지 학습도우미 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개별학생 특성에 맞춘 학습지원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신문교육, 레고교육, 플루트'바이올린 강좌 등 사회문제인 왕따, 학교폭력, 부모와 자녀의 불화를 해소하는 감성소통 프로젝트, 미술, 연극, 기발한 놀이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길생 동화주택 대표는 "최근 미성년자 관련 범죄 증가와 치솟는 사교육비로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우수한 학습여건은 대구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서재 동화아이위시 2차 단지는 교육 고민을 덜어주고 부모들의 교육열을 가장 잘 반영하는 아파트로 짓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재지구는 서재초, 신당초, 신당중이 가까이에 있고 초'중학교가 신설 예정이다. 승용차로 5분 거리에 대구외고, 계명대, 계명문화대, 방송통신대 등이 밀집해 교육여건도 좋다. 이와 함께 성서5차 첨단산업단지, 세천지구와 인접해 주거지로서의 가치도 크다는 분석이다.

분양문의: 053)584-2124. www.iwish2124.co.kr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