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정화 자전거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산화탄소와 먼지 등 각종 공해물질을 깨끗한 공기로 바꿔주는 '공기 정화 자전거'가 개발될 전망이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방콕 디자인 회사 '라이트포그(Lightfog)'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자전거를 개발하고 있다.
공개된 공기 정화 자전거는 핸들 부분과 프레임 사이에 공기 정화 장치가 부착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전거 사용자가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이산화탄소와 먼지 등 각종 공해물질이 정화장치를 통해 맑고 깨끗한 공기가 배출된다.
라이트포그의 광고 제작 감독 실라왓 비라클은 "도시에서 자전거 이용자들은 바로 앞에 서 있는 자동차와 버스 등에서 뿜어져 나오는 매연에 직접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 자전거는 오염물질을 직접 흡수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전거를 타면 탈수록 청정 산소가 배출되기 때문에 건강관리와 도시 공기 정화에 모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기 정화 자전거 등장 소식에 누리꾼들은 "공기 정화 자전거 진짜 신기하네" "우와~ 공기 정화 자전거 정말 아이디어 좋네요" "공기 정화 자전거 우리나라에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