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바이오산업硏 식품'화장품 신소재 개발 박차

올해 핵심 '바이오 플랜' 선포식…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40개 창출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석현하)이 신도청시대를 앞두고 바이오산업의 중심축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15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14년 바이오 플랜(BIO-PLAN) 선포식'을 갖고 연구개발'기업지원'대외협력 및 일자리 창출'기반구축'멘토 파트너 시스템 구축 등 역량강화를 위한 5가지 핵심 사업을 선정'발표했다. 우선 연구개발 분야의 기술융합형 천연물 신소재 개발 분야는 산업부 공모를 통해 식품과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고 신규 일자리 40여 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기업 지원 분야에서는 장비 활용 및 시제품 제작과 국내외 시장개척 등 기업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통해 매출액 90억원을 달성하기로 목표를 세웠다. 일자리창출 분야의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력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기능성식품 전문가와 기능인력, 바이오 GMP 전문인력 등을 고용 및 교육하고, 바이오기업 제품 품질 향상과 안전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산학연 전문가와 연구개발 및 이론 현장기술 등을 유기적으로 자문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멘토 파트너십 사업도 도입할 계획이다.

또 지난 3년간 진행된 국책사업인 가축질병 제어를 위한 스마트 그린 바이오 시큐리티 시스템 개발사업과 백두대간 그린마인 비즈니스 구축사업도 연구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