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나는 뱀의 비밀 '비행 뱀' 날개 없이 비행? "나도 날아봐?"
'하늘 나는 뱀의 비밀'이 밝혀져 화제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은 최근 미국 버지니아 공대 제이크 소차 교수은이 소위 '하늘 나는 뱀'이라 불리는 '파라다이스 나무 뱀'의 비밀을 밝혀낸 연구결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주로 동남아 밀림에서 하늘을 나는 파라다이스 나무 뱀으로 나무와 나무 사이를 날아다는 것이 특징으로 나무 사이를 날아다닌다는 사실만으로도 보는 이를 놀라게 했다.
'하늘 나는 뱀의 비밀'로 이 뱀은 다리도 없고 날개도 없어 어떻게 뱀의 신체구조로 비행을 하는 지 그 원리가 밝혀지지 않아 사실상 비밀에 쌓인 존재였다.
소차 교수는 연구결과에서 "상식적으로 뱀이 하늘을 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이 뱀은 나뭇가지 위에서 몸을 이용해 점프를 한다"면서 "활공시에는 머리에서 꼬리까지 몸을 납작하게 만들어 몸이 두배나 넓어지는 게 비행비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차 교수는 '하늘 나는 뱀의 비밀'에 대해 "이 뱀은 마치 자신의 몸을 작은 비행기 날개처럼 활용한다" 면서 "향후 이와 유사한 로봇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리"라고 덧붙였다.
하늘을 나는 뱀의 비밀을 들은 네티즌들은 "하늘 나는 뱀의 비밀, 몸을 펼친다고?" "하늘 나는 뱀의 비밀, 와 그래도 날 수가 있나?" "하늘 나는 뱀의 비밀, 우리 나라에도 있어?" "하늘 나는 뱀의 비밀, 몸을 펼친다니 충격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