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증상 사망까지? "독감 걸리면 빨리 병원으로~ 무섭네..."
'폐렴 증상'이 공개됐다.
'폐렴 증상'은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 의학정보에 따르면 폐렴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미생물로 인한 감염으로 인해 폐의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증상은 감기와 비슷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폐렴 증상'으로 독감의 합병증으로 폐렴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유행하고 있는 계절 독감에 걸리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폐렴 증상'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폐렴 증상'으로 폐렴에 걸리면 고열을 동반하며 기침을 할 때 끈적거리고 고름과 비슷한 형태의 가래가 발생한다.
간혹 '폐렴 증상'으로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하며 호흡수도 평소보다 빨라진다.
특히 폐렴에 걸리면 숨 쉴 때마다 코를 벌름거리고 입술이 파랗게 변하는 증상을 보일 수있으며 사망 까지 이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폐렴 증상의 치료법은 방사선 조사기의 위치에 따라서 외부 방사선 치료와 근접 치료가 가능하나 방사선 치료로 점막염이나 식도염 부작용이 발생하면 통증이 동반될 수 있다.
근접 방사선 치료와 같이 치료기구를 신체 내에 삽입하는 경우에는 기구로 인한 불편감이 생길 수 있다.
'폐렴 증상'에 대한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폐렴 증상, 기침 감기라고 얕보면 안돼겠네", "폐렴 증상, 제 때 치료하는 게 중요할 듯", "폐렴 증상, 건강이 최고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