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사상식 퀴즈]

(1)이달 2일 '이 도시'에서 폐막한 국제만화축제에 선보인 우리나라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지지 않는 꽃' 전시가 일본의 집요한 방해 공작에도 세계인들에게 일본군 위안부의 실상을 알려 큰 화제가 됐다. 국제만화축제가 열린 '이 도시'는 어디일까? (힌트 매일신문 3일 자 27면)

(2)제22회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러시아 흑해 연안의 휴양도시로 겨울에도 따뜻하고 아열대성 식물이 자라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관광 명소로는 마체스타 광천(鑛泉), 나무 위주의 식물원, 대규모 전망대, 동쪽 약 100㎞에 있는 산간의 리차호(湖) 등이 있다. 이곳은 어디일까? (힌트 매일신문 7일 자 1면)

(3)눈이 쌓인 산이나 들판에서 스키를 신고 정해진 코스를 가능한 한 빨리 완주하는 경기로서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 지방에서 시작된 노르딕 스키 종목의 한 가지이다. 1924년 제1회 동계올림픽경기대회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설원의 마라톤'으로 불리기도 하는 이 종목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8일 자 1면)

(4)최근 미국의 '이 주(州)' 의회가 교과서에 동해와 일본해를 함께 쓰도록 한 법안을 통과시켰다. 영국이 1607년 미국 영토에 최초로 건설한 식민지였으며 리치먼드가 주도인 이 주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8일 자 6면)

(5)2015년 경북 문경에서 열리는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엠블럼이 때아닌 '왜색 논란'을 맞았다. 그 이유는 세계군인체육대회 엠블럼 안에 들어가 있는 '이 동물' 문양 때문인데, 이 동물은 일본 축구 국가대표 엠블럼에도 똑같이 붙어 있다. '발이 세 개 달린 까마귀'를 뜻하는 상상 속의 동물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6일 자 2면)

◆이번 주 시사상식 퀴즈의 정답을 찾으신 분은 연락처(성명·주소·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함께 다음 주 목요일까지 우편(700-715 대구시 중구 서성로 20 매일신문사 편집국 특집부)이나 이메일(info@msnet.co.kr)로 보내 주세요. 정답자 가운데 4명을 추첨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간매일'을 읽고 느낀 소감을 보내주시면 채택된 분에게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보내는 방법은 '시사상식 퀴즈'와 같습니다.

♣ 1월 29일 퀴즈 당첨자

▷스파밸리 초대권(2장)

서현목(대구 달서구 상화북로)

▷대구실내빙상장 무료이용권(5장)

석순자(대구 북구 고성북로)

▷팔공산온천관광호텔 초대권(4장)

박주형(대구 북구 구암로21길)

▷롯데시네마 영화티켓(2장)

이선화(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1월 29일 퀴즈 정답

①황태

②카드런

③그루밍

④로열코벤트가든 극장

⑤양원역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