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원리금 지급형 'DGB행복파트너예금' 출시

◇원리금 지급형 'DGB행복파트너예금' 출시

대구은행은 원리금 지급식 상품인 'DGB행복파트너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목돈을 예치하고 고객의 재무계획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분할해 정기적으로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정기예금이다.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 이상 10년 이내(연 단위)이며, 1인당 최저 3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지급받는 원리금균등지급형, 원금을 균등하게 지급받는 원금균등지급형 및 이자만 지급받는 이자지급형 등이 있다. 신규 가입 시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로 지급시기를 정할 수 있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자금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자율은 매년 예금가입 해당일을 기준으로 결정되고, 현재 2.65%가 제공된다.

◇터치로 상품 가입 'IBK 원(ONE)금융센터' 앱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에서 직접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IBK 원(ONE)금융센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열었다. 고객이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상품도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앱 서비스다. 가입자는 고객 연령이나 가입 목적, 카드 혜택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화상 상담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상품 가입 문의도 할 수 있다.

또 가입고객은 IBK의 실제 영업점 직원들이 앱 내에서 온라인 전담직원으로 활동하는 '소통남녀' 기능을 통해 상품 문의, 금융 상담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정보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해 SNS 친구들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금융상품 소개 동영상, 게임 등 재미있는 콘텐츠도 앱에 담았다.

◇ 'e-금융 차세대 시스템' 오픈 사은행사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은 'e-금융 차세대 시스템'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고객 사은행사를 한다. 첨단 IT환경 및 고객니즈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한 '고객서비스' 중심의 선진화된 신시스템이다.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사용자는 9개 외국어로 거래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터넷'스마트뱅킹 신규 가입자와 예'적금 가입자는 로그인과 동시에 자동 응모되며, 인터넷뱅킹 기존 가입자는 오픈기념 이벤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대상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태블릿컴퓨터 26대, 케이크교환권 2천 개 등 경품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의 이벤트존을 참고하거나 고객행복센터(1588-2100, 1544-2100)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