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장수군에 위치한 장수 골프리조트는 해발 500m의 무공해 청정 지대에서 즐길 수 있는 7천464야드, 파72 규모의 퍼블릭 정규 18홀 골프장이다. 세계적인 산악 골프코스 디자이너의 설계를 거쳐 넓고 길면서 다이내믹한 코스로 단장했다. 미국에서 산악 코스로 인정받은 설계가의 머릿속에서 나온 구상을 한 치도 거스르지 않고 코스에 옮겼으며, 철저하게 감리한 결과물이다. 자연을 그대로 살렸으며 오르막이 심하면서도 고난이도라는 평을 듣고 있다.
장수 코스는 1, 6, 10번 홀이 오르막이고 2, 4, 9, 16, 18번 홀이 내리막이지만 여느 산악 코스와는 달리 내리막 심한 4, 16번 홀이 시그니처 홀을 겨룬다. 오르막 코스도 정확성을 요하는 공략의 요소를 심었다. 퍼블릭 코스가 7천536야드로 전장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코스이다. 샷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변별력 있는 골프장인 것이다. 로우 핸디 키퍼들에게도 도전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전홀 양잔디를 식재하였으며 연평균 기온이 10.4℃로 사계절 골프가 가능하며 여름에 시원한 기후를 선사한다.
클럽하우스는 퍼블릭 골프장에 맞게 화려함보다는 골퍼의 편의를 위한 실용주의를 택했다. 최상의 코스 컨디션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임직원 모두 힘쓰고 있다. 200m 천연잔디의 페어웨이와 망이 없는 시야를 보여주는 드라이빙레인지를 올 3월 열었다. 연습그린 및 벙커연습장도 보유하고 있어 필드 레슨용으로도 적합하다. 장수 골프리조트는 대구에서 약 140㎞,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1박 2일 골프패키지, 얼리버드 이벤트, 인터넷회원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giantgolf@naver.com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