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새누리당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8일 "시민의 힘을 모으는 깨끗한 혁신과 감동의 선거를 치르겠다"면서 '선거운동 혁신 4대 원칙'을 발표했다.
권 후보는 이날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선거문화 창출 ▷감동이 있는 선거운동 ▷깨끗한 선거운동 ▷시민의 힘을 모으는 선거운동 등 선거운동 원칙을 밝혔다.
권 후보는 "4대 원칙을 지켜 선거과정부터 혁신과 변화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며, 이를 통해 대구시민들이 대구 변화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될 것"이라며 "선거 문화의 개혁을 시발점으로 모든 잘못된 관행과 제도를 통째로 바꾸어달라는 시민들의 기대를 하나씩 충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특히 "10만원 이상의 후원금은 자동적으로 입금되지 않도록 조치할 것이며, 기업인에게는 단 한 푼의 선거자금도 받지 않겠다. 대신 정책기부와 재능기부를 받겠다"고 말했다. 또 "한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 10번이라도 찾아가겠다. 이런 과정을 통해 혁신의 주체 역량을 키워갈 것"이며 "선거과정에 함께했던 시민세력을 시정 혁신의 주역으로 삼겠다"고 했다.
권 후보는 "감동과 혁신의 선거는 후보자 혼자 힘으로 안 된다.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시민들이 도와주셔야 하며, 단 한 건의 부정과 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혁신의 길에 동참할 때 비로소 새 정치, 새 문화가 열리게 된다"고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