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덕 딸 글' '조희연 아들 글'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서울시교육감 후보인 고승덕 딸 고희경 씨와 조희연 후보의 아들이 올린 글을 언급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진중권 교수는 지난 달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상반되는 고승덕 딸과 조희연 아들 조성훈 씨 글 전문"을 게재했다.
이어 진중권 교수는 고승덕 딸 글과 조희연 아들 글에 대해 "이 콘트라스트,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극적이네요"라고 전했다.
또한 진 교수는 또한 이번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거진 정몽준 의원의 아들 논란까지 언급하며, "정몽준 후보 아들은 '망언'을 했고, 고승덕 후보 딸은 '직언'을 했고, 조희연 후보 아들은 아버지를 돕는다는 의미에서 '조언'을 했고"라고 비교했다.
앞서 고승덕 후보의 친딸인 고희경씨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승덕 후보는 자신의 혈육 교육도 방치했다"며 "그는 서울시 교육감이 될 자격이 없다"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자 고승덕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혔다.
반면 조희연의 아들은 "누구보다 가까이서 아버지를 바라봐온 저는 아버지가 한 점의 부끄러움 없는 사람임을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며 조희연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했다.
고승덕 딸 글과 조희연 아들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승덕 딸 글, 정말 충격적이다" "고승덕 딸 글, 교육감으로서 다시 생각해봐야겠다" "조희연 아들 글, 훈훈하네" "고승덕 딸 글, 조희연 아들 글 정말 극적이네" "조희연 아들 고승덕 딸의 글, 비교된다", "조희연 아들 고승덕 딸의 글, 적절한 비교다", "조희연 아들 고승덕 딸의 글, 충격적이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