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전 세계인의 축제 2014 브라질 월드컵의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영상이 인기 아이돌들의 응원 멘트와 함께 공개되었다.
K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이 영상에서 씨스타(보라, 효린), 에이핑크, 오렌지카라멜, 엠블랙, 매드클라운이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을 직접 소개하며 월드컵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특히 각자 '승리하라 대한민국' 을 따라 부르거나 음악에 맞춰 간단한 응원 안무를 선보이며 응원가의 매력에 흠뻑 빠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에이핑크는 "듣고 소름이 돋았다", 오렌지카라멜은 "하나가 되는 뜨거운 느낌을 받았다" , 엠블랙은 "힘차게 소리지르게 하는 월드컵에 딱인 노래다" , 씨스타 보라는 "노래 시작부터 딱 월드컵 노래다" 라고 극찬했다.
'승리하라 대한민국' 은 그룹 '부활' 출신의 가수 정동하와 김바다가 불렀으며, 크로스오버 가수 비뮤티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두 가수는 이 곡의 데모 버전을 듣고서 흔쾌히 곡 작업에 참여할 정도로 이 곡에 완성도에 대한 확신을 보였고, 남다른 리얼 사운드로 만들어 낸 박진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다른 응원가와 달리 사람들이 응원하는 박자를 면밀히 계산해 만들어져 가슴 시원한 감동을 느끼게 되는 곡이기도 하다.
한편 인기 아이돌 가수가 총 출동하여 소개한 KBS 공식 월드컵송 '승리하라 대한민국' 의 영상은 KBS 한국방송 공식 유튜브 채널 http://youtu.be/0gNpZ52MVfY 에서 볼 수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