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나의 거리' OST '사랑따위로' 음원 공개!…"뮤지션 김대중 참여?"

유나의 거리 드라마가 화제다.

홍대 인디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씨 없는 수박 김대중' 이 부른 JTBC 월화드라마 '유나의 거리(극본 김운경, 연출 임태우)' OST '사랑따위로'가 10일 오늘 공개된다.

김희애, 유아인 주연인 '밀회'의 기록적인 성공에 뒤이어 방영되는 김옥빈, 이희준 주연의 JTBC 새 월화드라마 '유나의 거리'는 전작인 '밀회'가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은 것처럼 5월 19일 첫 방송 이후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에게 작품성과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며 시청률이 꾸준히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주고있다.

'유나의 거리'의 메인 테마곡 '사랑따위로'는 한류드라마를 대표하는 음악감독 지평권이 작곡과 작사를, 홍대 인디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씨 없는 수박 김대중'이 가창 및 공동작사를 맡았다.

'씨 는 수박 김대중'은 진한 블루스 의 감성으로 드라마 속 소시민들의 삶의 애환을 불러, '유나의 거리'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유나의 거리'는 1994년 시청률 48.7%를 기록한 국민드라마 '서울의 달'의 김운경 작가가 20년만에 '서울의 달'을 모티브 한 것으로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소매치기 전과 3범 출신의 강유나(김옥빈 분)와 김창만(이희준 분)을 중심으로 다세대 주택에 모여 사는 소시민의 삶과 애환을 다루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