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곡면(면장 남선진)은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고래불로 꽃길 조성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명사 20리 고래불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본격적인 피서기 도래 전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래불로 대진~병곡 약 6km의 도로구간에는 금계국과 빨강․노랑 줄장미를 식재되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어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 이른 더위에 고래불해수욕장을 찾는 탐방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주말 지인의 소개로 고래불해수욕장을 찾은 홍모씨(45세, 수원시 거주)는 "고래불로 입구의 아름다운 꽃길에서 눈이 즐거웠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며 가슴이 탁 트여 여름휴가 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병곡면은 영덕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안트레킹길인 영덕블루로드 종주의 마지막 구간으로 힘든 여정의 마지막을 아름다운 꽃길과 함께 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으며 바다와 함께하는 꽃길의 조화가 뛰어나 탐방객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구간이다.
이 길이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아주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새로운 관관명소가 되고 있으며, 주민소득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병곡면에서는 이 길을 고래불로 '유혹의 거리'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및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