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디킴, 'It's Over' LIVE 비디오 공개! 이제 새앨범 집중!

사진. 미스틱89
사진. 미스틱89

지난 11일 저녁, 에디킴은 자신의 공식 팬카페 '에딕션(http://cafe.naver.com/eddyroad)'과 미스틱89의 공식 유튜브(Youtube) 계정(http://youtube.com/welcomemystic89)을 통해 에디킴의 데뷔앨범 [너 사용법]의 수록곡 'It's Over'의 라이브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에디킴은 팬카페를 통해 "슈스케 김정환 이후 2년이나 지나고 다시 신인 에디킴으로 데뷔한다는 게 사실 부담이고 걱정이었는데 너사용법, 밀당의 고수를 비롯해 첫 미니 앨범이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냅니다"라며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에디킴은 "사실 암스테르담에 있을 때 찍어놓고 여태까지 꼭꼭 숨겨둔 비디오가 있어요. 바로 'It's over' 라이브 비디오인데요. 영상을 다시 보니 그 날 너무 추워서 입도 얼고 손도 얼어서 불렀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라고 이날 공개한 라이브 비디오 'It's Over'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에디킴의 앨범 수록곡 'It's Over'는 이별을 인정하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노래로, 에디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날 공개된 라이브 영상에는 암스테르담 기차역의 감성적인 밤 풍경과 에디킴의 매력적인 라이브가 담겨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It's Over'의 라이브 영상은 음원과는 색다른 느낌의 기타 연주와 감각적인 분위기, 암스테르담의 현장감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공개 직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데뷔앨범 [너 사용법]을 발매한 에디킴은 음반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으로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활동 기간 내내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인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또한, 에디킴은 앨범 수록곡 전 곡을 작사, 작곡하고 윤종신과 함께 공동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리며 음악적으로도 인정받았다.

이와 더불어 에디킴은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자주 오르내리는 것은 물론 라디오 방송 및 MBC '우리 결혼했어요', mnet '비틀즈코드' 등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추며 감춰져 있던 매력을 뽐내 2014년 떠오르는 실력파 신예 뮤지션이자 엔터테이너로 급부상했다.

이밖에도 지난 5월 말 개최된 에디킴의 단독콘서트 '2 Years Apart'는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데뷔 한 달여 만에 개최하는 첫 콘서트임에도 불구하고 5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것은 물론 추가 연장 콘서트까지 매진을 기록해 남다른 티켓파워를 과시하며 가요계 안팎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디킴 'It's Over' 라이브 비디오 공개 및 활동 마무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에디킴, 앨범 전곡 작곡 작사 대단하다" "에디킴, 데뷔앨범 활동 마무리하는구나" "에디킴 새앨범 소식 또 기다릴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