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천시보건소 건강검진 모바일 웹 개발

영천시는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건강검진 모바일 웹'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보급한다.

시는 작년 '정부3.0 성과 창출'을 위한 '지방3.0 실천계획'에 따른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로 채택된 건강검진 모바일 웹 서비스는 영천시보건소의 건강정보도 같이 제공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손쉽게 정보를 이용하도록 구성돼 있다.

건강검진 모바일 웹은 일반건강검진, 생애전환기 건강진단, 암검진, 영유아검진 등으로 구성돼 건강검진의 궁금증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바로전화걸기 기능을 넣어 화면 터치만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지금까지 어디로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젠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됐다.

또 지역 건강검진 병·의원 전화번호도 바로 전화 걸기 기능으로 예약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유아 검진은 기간을 지나치면 못 받는 경우도 있었는데 '내 아이의 검진일 조회'로 1차부터 7차까지 검진시기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구현진 영천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쉽게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영천시보건소 및 건강검진 모바일 웹' 개발로 아기 출생 후 4개월부터 건강검진을 시작해 노인까지 생애주기별로 건강검진의 정보를 제공 하게 됐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