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장훈 故 이보미양 거위의꿈 듀엣 영상 공개 '가슴 뭉클'

가수 김장훈과 故(고) 이보미 양의 듀엣곡 '거위의 꿈' 뮤직비디오 풀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김장훈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 이보미 양과 듀엣한 '거위의 꿈' 뮤비 완본입니다. 이 노래가 세월호 피해자 유가족들에게 또 슬픔에 젖어 있는 우리 모두에게 어떤 위로보다, 수백가지 '공허한 대책' 보다 큰 울림으로 위안이 되기를 소망합니다"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이어 "보미도 하늘나라에서 기뻐하겠죠? 생전에 못 이룬 꿈 이뤼졌으니. 오늘 저녁 7시 사울 시청 앞 광장 세월호100일 추모 문화제에서 보미와 이 노래를 함께 부를 생각에 설레기도 먹먹하기도 합니다. 미리 보고 다 울어 놓아야 무대에서 노래를 그나마 할 수 있을 듯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김장훈이 공개한 이 영상은 고 이보미 양이 생전 불렀던 '거위의 꿈'에 김장훈의 목소리를 따로 추가하여 듀엣곡처럼 만든 것이다. 김장훈이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을 위해 제작했다. 또 영상에는 세월호 희생자들의 모습과 생전 가족과 주고받은 문자들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김장훈은 24일 서울 시청 앞 광장에 열린 세월호 100일 추모문화제에서 이 곡을 열창했다. 유족들 모두 눈물로 떠나간 고인들을 그리워해 보는 이들까지 눈물짓게 했다.

김장훈 故 이보미양 거위의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장훈 故 이보미양 거위의꿈 가슴뭉클하다" "김장훈 故 이보미양 거위의꿈 너무 슬프다" "김장훈 故 이보미양 거위의꿈 못다한 꿈 하늘나라에서 꼭 이루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2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