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원인 판명 불가 유병언의 죽음 '미궁 속에 미궁'…판명 불가능 '고도부패'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유병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사망 원인 판명 불가로 온라인은 들썩이고 있다.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사인은 자살을 했는지, 타살됐는지, 자연사인지 확인조차 불가능하게 되면서 미궁에 빠졌다.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을 정밀 감식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25일 "독극물 분석과 질식사, 지병, 외력에 의한 사망 여부 등을 분석했으나 고도부패로 인해 사망 원인 판명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서중석 국과수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양천구 소재 국과수 서울분원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발표했다.
국과수는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 송치재 인근 밭에서 숨진 채 발견된 유씨의 시신을 지난 22일 서울분원으로 옮겨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정밀 부검과 약독물 검사 등을 진행해왔다.
서 원장은 "목 등 질식사 가능성, 지병 등에 의한 사망 가능성, 멍 등 외력에 의한 사망 가능성 등을 모두 분석했으나 시신이 심하게 부패하고 내부장기가 소실된 탓에 사인을 판명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서 원장은 "최선을 다했지만 사인을 밝히기는 어려웠다"고 말했다.
시신바꿔치기 등 '변사체의 신원이 유병언 전 회장이 아닐 것'이라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선 "부검을 통해 확인한 좌측 대퇴골 길이와 추정 신장, 왼쪽 둘째 손가락 끝마디 뼈 결손, 치아 및 DNA를 분석한 결과 유씨가 확실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사망 원인 판명 불가를 접한 누리꾼들은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예상했던 일인데 뭘"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지금 국민과 장난하나?" "사망 원인 판명 불가, 현 정부가 재미있는 영화 찍는 듯"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쭉 보면 미스테리해서 재미있네" "사망 원인 판명 불가, 그냥 웃기다. 코메디 보는 듯" 등의 반응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