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완 '굿모닝' 알람몬 알람으로 최초 부분 공개! '이색 마케팅 눈길!'
8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브랜뉴뮤직의 R&B아티스트 태완의 타이틀곡 '굿모닝'의 일부가 발매 이틀을 앞두고 스마트폰 알람 어플 알람몬의 새로운 알람으로 최초 공개됐다.
곡의 약 20초 정도를 담은 이번 알람은 가사의 시작 '굿모닝~'과 함께 태완의 부드럽고 밝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어지는 부분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한 버벌진트의 랩까지 최초로 공개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티저 등으로만 발매 전의 음원 공개를 해 온 기존의 티징 방식과는 달리 이번 태완의 신곡은 가사의 포인트에 맞게 선공개 및 프로모션을 많은 이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알람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해 일단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알람몬에서는 본 알람의 사용법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으며, 설정 후 알람이 울리면 '굿모닝'의 음원 일부와 함께 태완의 화보가 슬라이드 쇼로 재생된다.
이번 알람 선공개 아이디어는 태완 본인이 직접 낸 것으로, 곡의 의미나 느낌을 알람이라는 독특한 매개를 통하면 잘 살릴 수 있을 것 같다는 태완의 의견을 소속사 브랜뉴뮤직과 알람몬이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냈다.
알람몬측도 뮤지션과는 처음 함께 콜라보하는 만큼 태완 알람을 다운로드하는 사람들에게 태완 싸인CD 및 폴라로이드를 주는 특별한 이벤트들도 함께 준비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용으로만 출시되었으며 추후 8월 4일에는 아이폰용도 출시된다.
한편 브랜뉴뮤직은 "태완이 직접 낸 아이디어인 만큼 사용할 음원 구간 및 이미지 선택 등 본인이 적극적으로 본 알람몬과의 프로모션에 참여했다. '굿모닝'이라는 노래가 아침과 잘 어울리는 만큼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재미있게 활용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태완의 신곡 '굿모닝'은 버벌진트가 피쳐링하고 뮤직비디오에는 애프터스쿨의 주연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오는 30일 모든 음원사이트 및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전격 발매된다.
알람몬 태완 알람 사용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