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천지구' 북죽곡 삼성그린코아 더 베스트 570가구 분양

교통, 편의시설, 고효율 지역난방 '3박자'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가 분양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삼정 제공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가 분양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삼정 제공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가 분양 보증수표로 뜨고 있다.

연이은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100% 분양이란 대박을 터트렸고 앞으로의 분양 전망도 밝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세천지구 가까이에 성서5차첨단산업단지가 있는데다 정주 여건이 우수한 북죽곡 생활권에 포함돼 있어 분양 단지마다 성공하고 있다"며 "대구 분양 시장으로 미뤄볼 때 앞으로의 시장 상황도 여력이 크다"고 밝혔다.

◆분양 1번지 세천지구

이른바 분양 시장에서 '북죽곡'이라 불리는 세천지구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일찍이 남달랐다. 지난해 5월과 올해 3월 이곳에서 분양했던 북죽곡 한라비발디,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각각 평균 5대 1, 평균 12.98대 1로 전 가구 1순위 마감되며 완판됐다. 웃돈도 1천500만~3천만원까지 붙었다.

우선 세천지구는 140만㎡ 규모로 조성되는 성서5차첨단산업단지의 주거기능을 담당하는 배후지역이다. 5천여 가구 규모의 자족 신도시로 미래가치가 높은 것. 주변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성서, 죽곡, 다사를 아우르는 대구 서부뉴타운의 중심축이 세천 생활권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한 금호강 수변공원, 궁산, 마천산 등이 인접해 쾌적한 생활은 물론 건강과 휴식까지 누릴 수 있다. 차량 10분 이내에 도시철도 대실역이 위치하고 ▷성서'죽곡 연결도로 ▷다사-하빈-왜관 간 광역도로 ▷성서-지천 방면 4차 순환도로 착공으로 시내'외 어디로나 빠르게 연결되는 교통망을 갖춘다. 특히 성서 이마트, 계명대 성서캠퍼스 내 동산의료원(2015년 개원), 달성문화센터, 달성군립도서관, 종합스포츠파크 등 풍부한 문화, 여가쇼핑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2016년도에는 세천초등학교까지 개교해 교육여건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북죽곡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분양

삼정은 세천지구에서 북죽곡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를 분양, 또 한 번 완판 신화에 도전한다. 앞서 삼정은 죽전동 삼정브리티시, 오페라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를 성공 분양한 바 있다.

오페라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의 경우 올해 상반기 전국 최고 청약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삼정 관계자는 "삼정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브랜드 가치도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다"며 "북죽곡 삼정그린코아는 평면, 설계, 수납, 자재 등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된 품질을 갖출 것"이라고 했다.

이 단지는 세천지구에서는 처음으로 에너지 이용효율이 2배 더 높은 지역난방을 도입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통풍, 개방감도 높인다. 수납특화 시스템도 선보인다. 계절용품, 레저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대형 수납창고를 비롯해 풍부한 수납과 특화된 디자인의 신발장, 다양한 붙박이장,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주방 등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북죽곡 삼정그린코아는 1단지 전용면적 59~84㎡ 316가구, 2단지 75~84㎡ 254가구 등 모두 570가구로 구성된다.

분양 문의 053)651-330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