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의회…"일자리 창출 생활중심에 집중"

개원기념사진=제7대 구미시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개원 기념촬영을 했다. 구미시의회 제공
개원기념사진=제7대 구미시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개원 기념촬영을 했다. 구미시의회 제공

구미시의회는 11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속초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23명 시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의정활동 실무에 대한 특강, 의정활동 자료수집,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 첫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전임 교수인 신해룡 박사를 초청해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의 핵심사항과 사례'를 주제로 예'결산의 중요성과 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와 연계 방법 등을 배웠다. 또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 의회 상 정립 방안과 실천 전략에 대한 의원 간 열띤 토론도 벌였다.

의원들은 "연수를 통해 배운 의정실무 노하우를 잘 활용해 집행부 견제력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구미시의회는 최근 물의를 빚고 있는 '구미판 도가니 사건'과 관련해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하영)가 지난달 25일 SOL장애인 생활시설을 방문했다. 이어 19일 집행부 간부를 출석시킨 가운데 현황을 파악한 후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진상조사와 재발방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윤영철)는 가축분뇨공동자원화 시설의 입지선정 추진과정에서 빚어진 지역갈등에 대해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익수 의장은 "7대 전반기 의정목표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선진의회"라며 "일자리 창출과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생활중심 의회로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의회 의원명단

의장 김익수

부의장 권기만

의원

강승수, 김근아, 김복자, 김상조, 김인배, 김재상, 김정곤, 김태근, 박교상, 박세진, 손홍섭, 안장환, 안주찬, 양진오, 윤영철, 윤종호, 임춘구, 정근수, 정하영, 한성희, 허북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