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란치스코 교황 조카 일가족, 교통사고 사망…"교황 깊은 슬픔으로 괴로워해"…안타까워!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 사진공동취재단
프란치스코 교황 사진. 사진공동취재단

프란치스코 교황 조카 일가족 교통사고 사망

프란치스코 교황의 조카 일가족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바티칸 대변인 페데리코 롬바드디 신부는 19일 "교황의 조카 일가족이 아르헨티나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교황의 어린 두 조카손자와 조카의 부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교황의 조카 호라시오 베르고글리오 가족은 19일 새벽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주 고속도로에서 트럭과 충돌했다. 이 사고로 교황의 조카 호라시오는 중상을 입고 목숨은 건졌으나, 그의 아내와 2살, 8개월 어린 자녀들은 모두 목숨을 잃었다.

사고는 교황이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고 바티칸으로 돌아간지 하루만에 발생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페데리코 롬바드디 신부는 "조카의 사고 소식을 들은 프란치스코 교황은 매우 슬퍼하며 괴로워했다. 자신의 슬픔을 공감하는 이들에게 기도를 요청했다"고 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 조카 일가족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프란치스코 교황, 한국에 다녀가신지 하루만에 이런 일이 발생하다니" "프란치스코 교황님, 정말 힘드시겠다. 힘내세요" "프란치스코 교황 조카 사고, 얼마나 슬프실까" "프란치스코 교황 사고,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기도하겠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