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10일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에 건립하는 '우미린 풀하우스' 아파트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지하 1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84㎡와 101㎡ 총 1천225가구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가구 비율을 84%까지 올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하고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100%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또 16%대의 낮은 건폐율과 우수한 통계축 설계로 조경면적이 넓고 동간 거리를 넉넉히 확보했다.
전 가구 평면특화도 적용했다. 동선이 효율적인 'ㄷ자' 형태의 주방과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췄다. 방문 손님을 맞을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카페 린(Lynn) 등 우미린만의 차별화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북카페, 남녀 구분 독서실을 갖춘 별동 학습관 에듀 린(Edu Lynn)도 선보인다.
유아풀을 겸비한 단지 내 실내수영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도 건립된다. 8%의 지하 주차 설계로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할 계획이며, 원격제어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도입된다.
미래 개발 가치가 큰 입지도 장점으로 꼽힌다. '우미린 풀하우스'가 들어서는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는 구미시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로 산동면 일원 245만7천㎡에 공동주택 1만여 가구가 들어선다. 이곳에는 첨단 IT업종과 R&D 시설이 입주하며 향후 디지털 클러스터 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 인근 해평'산동면 일대에 구미국가산단 5단지(하이테크밸리)가 조성 중이며 구미국가산단 4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우미건설은 14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3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신평동 롯데마트 앞에 있다. 분양문의 054)458-1500.
구미 정창구 기자 jungc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TK 출신 6번째 대통령 되나
김재섭, 전장연 방지법 발의…"민주당도 동의해야"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
이재명 "함께 사는 세상 만들 것"…이승만·박정희 등 묘역참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