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부 취업프로그램 선정 시너지 효과‥경산1대학

경산1대는 학과 실습실을 취업 현장 그대로 재현했다. 소방방재훈련센터 실습 장면. 경산1대 제공
경산1대는 학과 실습실을 취업 현장 그대로 재현했다. 소방방재훈련센터 실습 장면. 경산1대 제공

경산1대학교는 취업 현장 중심 교육을 지향한다.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학과 실습실을 취업 현장 그대로 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먼저 소방안전관리과는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재난에 대비하는 교육 공간으로, 소방방재훈련센터를 마련하고 있다. 학생들은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위급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 및 대처기술을 익히고 있다.

방사선과는 일반 방사선검사를 비롯해 CT검사, MRI검사, 초음파검사 등 최첨단 실습 장비를 갖추고 있다. 간호학과는 간호 기초 이론을 학습할 수 있는 트레이닝센터와 병원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시뮬레이션실습실 등을 도입하고, 실제 상황과 환경에 대비한 수업을 하고 있다. 간호학과는 지난해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간호교육평가인증원)을 획득한 바 있다.

경산1대는 또 평생지도교수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해당 교수는 취업에 성공한 졸업생과 연계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졸업 후까지 유망 취업처를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취업 현장 중심 운영이 가능한 이유는 산업체 경력을 보유한 교원을 최우선 충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수한 산업체 경력자를 섭외하기 위해 지속적인 산'학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경산1대는 다양한 정부 취업 프로그램 선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취업지원기능사업 경우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지역 기술인재의 지역기업 취업 촉진을 위한 인력양성사업'에 이름을 올렸다. 학생들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한 취업 촉진, 우수 의료기관 인사 담당자 멘토링, 맞춤형 연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