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30m 균열 발견…"갑자기 무슨 일이야?" 충격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사진. MBN 방송캡처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사진. MBN 방송캡처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30m 균열 발견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30m 균열 발견 발견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2롯데월드 주변 3곳에서 도로 침하와 균열 현상이 발견돼 서울시가 조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도로관리과와 동부도로사업소는 지난 6일 제2롯데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 합동점검을 한 결과 이 같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8일 롯데 측에 신속한 조치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특히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의 문제점이 발견된 곳은 송파대로 제2롯데월드 롯데몰 앞, 석촌호수로 본가설렁탕 앞, 삼학사로 서울놀이마당 교차로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롯데몰 앞과 서울놀이마당 교차로에선 도로 부분 침하가 발생했고, 본가설렁탕 앞에서는 30m 길이의 균열이 발견되어 충격을 안겼다.

이에 서울시는 공문을 통해 "안전사고 우려가 있으니 신속히 조치하고 조치 결과를 회신하라"며 "또 롯데월드와 석촌호수 주변 도로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을 시행하라" 통보했다고 전했다.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충격적이다"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진짜 무섭다" "제2롯데월드 주변 도로 침하 발견, 어떡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