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아트피아 '허풍선이 과학쇼'

수성아트피아에서 2월 22일(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감성지수를 높여주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수성아트피아에서는 2월 22일(일)까지 과학체험놀이전 '허풍선이 과학쇼'가 펼쳐진다. 지난해 2월 방송되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중남미 10여 개국 수출이라는 쾌거를 이룩한 EBS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허풍선이 과학쇼'는 아인슈타인, 에디슨, 퀴리 부인, 라이트 형제 등 과학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던 인물들이 등장해 어려운 과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체험을 통해 동서양 과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과학 발견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애니메이션과 증강 현실(Augment Reality) 기술의 융합은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 콘텐츠와 참여 학습 콘텐츠, 여럿이 협력해야 학습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배운 내용을 체험을 통해 되새기는 리마인드 콘텐츠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열기구를 올려라' 코너에서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풍선 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엑스레이 댄스' 코너에서는 춤을 추면서 몸속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달 탐사' 코너에서는 로켓 발사에서 달 착륙까지 과정을 재미있는 퍼즐 놀이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일반 5천원, 단체(20명 이상) 4천원. 053)668-1566.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