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실외활동 피하세요!"…中 황사 경보 때문?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사진. MBC 방송캡처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소식이 전해졌다.

오늘 2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 '나쁨'으로 예상, 또 일부 지역은 오후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노약자와 호흡기가 약한 사람은 장시간, 무리한 실외활동을 가급적 삼가고 일반인이라도 눈·목이 아프거나 기침 증상이 있으면 실외활동을 피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도에서 12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을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조심해야겠어"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중국 황사 때문인가" "'오늘 날씨' 미세먼지 농도 나쁨, 요즘 계속 그렇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올 들어 처음으로 중국에서 황사 경보가 발령됐다. 중국 관영 신화망은 중국 중앙기상대가 오늘 오전 6시부터 중국 북부 일대에 청색 황사 경보를 발령했다고 보도해,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